슈타인베르크암지 목조구체 Wooden Sphere Steinberg am See

슈타인베르크암지 목조구체 Wooden Sphere Steinberg am See

슈타인베르크암지 목조구체 Wooden Sphere Steinberg am See

다팡네덜란드창의마을 Holland-Dafang Creative Village

2019년 공학의 명작이 독일 슈타인베르크암지의 문을 열어젖혔다.

묵직한 존재감을 선사하는 목조구체는 inMotion Park Seenland GmbH의 투자로 세워졌으며 95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다.

세계 최대의 보행 가능한 이 구체는 여러 면에서 최상의 구조물이라 할 만하다.

500톤이 넘는 무게와 높이 40m 그리고 지름이 50m에 가까운 구체는 거대한 스펙 덕분에 멀리서 쉽게 눈에 띈다.

627m³의 접착식 적층목재, 190톤의 강철부품, 40,000개의 나사, 18,000개의 볼트/건축용 나사/철망

3,300m²의 외피 패널, 2,200m의 난간 등은 이 거대한 프로젝트에 있어서 몇몇 주요 특징에 불과하다.

외부 구조용 집성재 요소 20개 각각의 총길이는 55m에 달하며, 길이 15m의 아치형 조각 부분을 포함한다.

이 엄청난 크기와 복잡한 구조설계로 인해 설계팀은 파트너이자 클라이언트인 Almholz와 함께 전체적인 상세계획과 조립 콘셉트를 일찌감치 마련하였다.

덕분에 접착된 적층목재 부품은 클라인하우바흐에 있는 공장에서 미리 가공되어 완벽하게 제작될 수 있었다.

시공현장에 수송된 각 부품은 미리 마련된 방식에 따라 순차적으로 조립하여 세워졌다.

하나의 무게는 약 17톤이었다.

지지 구조의 복잡성, 구조 자체, 구조용 목재 보호의 요건 등을 면밀히 고려할 때

이 독특한 프로젝트는 HESS TIMBER 프로젝트 역사에서 또 하나의 새롭고 진기한, 획기적인 이정표가 되기에 충분하다.

접착된 적층목재 요소의 순자적인 사전조립 및 설치는 물론 복잡한 사전제작은 모든 관련자들에게 가장 큰 도전 중 하나였다.

엔지니어링 걸작인 이 프로젝트는 2019년 Steinberg am See에서 대중에게 공식적으로 공개되었습니다.

묵직한 존재감을 형상화한 나무 공은 현재 내부에 들어갈 수 있는 세계 최대 규모의 구형 목재 공이다.

inMotion Park Seenland GmbH가 투자해 제작했으며 내부에는 최대 950명을 수용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여러 측면에서 오늘날의 최고 수준을 나타냅니다.

무게 500톤이 넘고 높이 40미터, 구형 직경 길이 50미터에 달하는 이 데이터를 통해 먼 거리에서도 장치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 프로젝트에는 627입방미터의 접착 목재, 190톤의 강철 부품, 40,000개의 나사

18,000개의 볼트, 3,300평방미터의 클래딩 및 2,200미터의 난간이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프로젝트 빙산의 일각에 불과합니다.

나무 공의 외부 구조 요소는 길이가 약 55m이고 아치형 조각 부분이 15m입니다.

장치의 복잡한 구조 설계로 인해 건축가는 처음부터 소유자인 Almholz 및 해당 파트너와 함께 포괄적이고 논리적인 조립 계획을 세웠습니다.

모든 장치 구성 요소는 Kleinheubach 공장에서 미리 제조되며 각 구성 요소의 무게는 약 17톤입니다.

부품이 조립 현장으로 보내지면 작업자는 사전 계획된 계획에 따라 부품을 하나씩 조립합니다.

이 장치의 복잡한 지지 구조, 건축 형태, 독특한 구성 및 조립 기술은 HESS TIMBER가 처리하는 프로젝트에서 이정표가 되기에 충분합니다.

복잡한 사전 제작 과정과 그에 따른 현장 조립 작업은 이 프로젝트의 가장 큰 과제 중 하나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