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길루칸의 주택 House in Singuilucan
싱길루칸의 주택 House in Singuilucan
아이스 사운드 파빌리온 Encounter Iced Sound Pavilion
멕시코 화가 호세 마리아 벨라스코(José María Velasco)는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 멕시코의 자연과 풍속을 큰 구도 속에 묘출해 냈다.
작가만의 시선으로 재해석한 그림은 멕시코 풍경의 상징적인 비전을 개발했다.
멕시코의 지형에서부터 국가 정체성의 상징을 만들어낸 것이다. ‘El Valle de Mexico(멕시코의 계곡)’는 그의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여겨진다.
하늘, 지평선 위의 산맥, 계곡, 바위, 초목, 향토 건축물 등 그림의 구성 요소는 이 회화작품의 일곱 가지 버전 전체에서 일관성을 유지하고 있다.
벨라스코가 해석한 멕시코 계곡에 나타나는 익명의 향토 건축물은 이달고 싱길루칸 목장에 설계된 이 소형 주택의 출발점이 되었다.
주택은 벨라스코의 회화작품이 보여주는 건축적 형태의 수평적 특성과 격식에
얽매이지 않는 편안한 매스의 집합을 재현하기 위한 매개체로서 파사드를 조성한다.
이 불규칙한 실루엣은 파사드의 윤곽을 반영하는 평면도에서 프로그램을 선적으로 구성한다.
건물의 편평함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포함하는 방의 한계를 넘어 벽을 확장하여, 평면도에 선적 기준점을 만들었다.
주택의 제한된 프로그램 요구는 30m 남짓한 길이의 불규칙한 울타리로 확장되어
주택의 한쪽 끝에 있는 저장실과 각 침실에 인접한 두 개의 야외 공간을 통합한다.
멕시코 화가 호세 마리아 벨라스코(José María Velasco)는 19세기 말부터 20세기 초까지 멕시코의 자연과 관습을 기념비적인 구성으로 묘사했습니다.
화가의 독특한 시각으로 재해석된 이 작품은 멕시코 풍경의 상징적인 풍경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그는 멕시코의 지형부터 국가 정체성의 상징까지 모든 것을 창조했습니다. “El Valle de Mexico”는 그의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하늘, 수평선 위의 산, 계곡, 바위, 풀과 나무, 현지 건물 및 그림의 기타 요소는 이 그림의 일곱 가지 버전에서 일관되게 유지됩니다.
멕시코 계곡의 벨라스코 그림에 등장하는 이름 없는 시골 건물들은 이달고신의 란초 루칸에 있는 이 작은 집의 출발점이 되었습니다.
집의 외관은 벨라스코의 그림에서 표현된 건축 형태의 수평적 특성과 패턴에 의해 제한되지 않고
오히려 편안한 블록 집합을 표현하기 위한 매체로 사용되었습니다.
정면의 윤곽을 반영하는 평면에서 이 불규칙한 윤곽은 전체 프로젝트를 형성합니다.
건물의 평면성을 더욱 강조하기 위해 디자이너들은 벽을 확장하고 프로그램이 포함된 공간의 경계를 허물고 평면도에 선의 기준점을 설정했습니다.
디자이너는 길이가 30미터가 넘는 불규칙한 울타리를 사용하여 집 한쪽 끝에 있는 창고와
각 침실에 가까운 두 개의 야외 공간을 통합하여 집의 제한된 면적 요구 사항을 확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