싼야농장연구소 Sanya Farm Lab

싼야농장연구소 Sanya Farm Lab

싼야농장연구소 Sanya Farm Lab

양리핑공연예술센터 Yangliping Performing Arts Center

CLOU architects가 설계한 싼야농장연구소는 면적 4000㎡의 4층 전시공간이다.

열대 하이난섬(海南島) 최남단 도시인 싼야의 난판과학기술지구에 위치해 있는 이곳은

현대적인 유기농업에 관한 전시와 라이프스타일의 진화를 바탕으로 다기능 연구 복합공간과 상업용 전시공간을 조성하고자 한다.

설계팀은 싼야의 기후와 지역의 과학기술적 농업 요소를 결합시키고, 농업용 로봇공학

실내 수직농장 등 첨단 전시를 통합했다.

이는 ‘농장에서 식탁까지’라는 새로운 경험을 대중에게 심어주기 위함이며, 이에 따라 대중은 디자인을 통해 라이프스타일과 교육 영역에서 농업기술의 발전을 확인할 수 있다.

설계팀은 건축구조와 레이아읏을 플랫폼, 계단, 차양 등 세 단계로 진행했다.

첫 번째는 네 층의 기능적 매스를 전략적으로 결합하여 뚜렷한 구조와 풍부한 규모의 야외 공공공간을 조성하는 것이었다.

반쯤 야외로 돌출된 2층 캔틸레버는 1층에서 비를 피하는 장소가 되며, 3층에는 식사와 어린이 놀이를 위한 편안한 야외 공공플랫폼이 있다.

두 번째는 동선을 통해 야외 공공공간들을 통합시키는 것이었다.

나선형 계단과 다기능 극장의 대형 계단으로 실내외를 연결하여, 왕래하기 쉽도록 완벽한 동선을 구성했다.

세 번째는 야외 공간의 안락감을 향상시키는 것이었다.

하이난 리족의 전통주택에서 영감을 받은 깊이 800㎜의 지붕 격자구조는 층간 투명성과 시각적 시너지를 제공한다.

더불어 햇빛 흡수를 70%까지 줄임과 동시에 야외 플랫폼에 쉼터를 제공함으로써 자연환기와 탁 트인 시야를 확보할 수 있었다.

싼야농장연구소는 독일 ICONIC Awards 2020의 혁신건축상을, German Design Awards 2021의 우수건축 특별가작상을 수상했다.

CLOUArchitects가 디자인한 “Sanya Farm Laboratory”는 중국 싼야 난판구에 위치한 다기능 전시 및 소매 공간입니다.

열대 하이난 섬의 최남단 도시에 위치한 이 프로젝트는 4,000평방미터의 면적을 차지하며 현대 유기농 농업과 라이프스타일 개발을 전시하는 데 전념하는 4층 건물입니다.

디자인팀은 지역의 기후 특성을 결합하고 과학적인 농업 요소를 통합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전시센터의 일부인 팜랩(Farm Lab)은 농업용 로봇, 실내 수직농장 등 첨단 디스플레이를 모아 새로운 팜투테이블(farm-to-table) 경험을 선사한다.

이 프로젝트의 목적은 사회 및 교육 부문에서 농업 기술 개발의 진화를 강조하면서 실시간으로 대중에게 높은 수준의 기술을 제시하는 것입니다.

디자인팀은 건물 구조와 내부 레이아웃을 플랫폼, 계단, 차양의 3단계로 나누었습니다.

처음에는 4층의 기능 블록을 반영하면서 명확한 윤곽과 풍부한 레이어를 갖춘 야외 공공 공간을 구축했습니다.

2층의 캔틸레버는 낮은 층에 바와 레스토랑 공간, 야외 공용 데크를 수용하는 반야외 쉼터를 만듭니다.

두 번째 포인트는 동선을 통해 옥외 공공공간을 통합하는 것이다.

조각적인 나선형 계단이 내부를 지배하고, 다목적 극장의 대형 계단이 실내와 실외 공간을 연결하여 보다 접근하기 쉬운 전환 공간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하이난 리족의 전통 가옥에서 영감을 받은 나무 격자 구조를 추가하여 층간 투명성과 시각적 상호 작용을 보장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