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펙트 다이어리 Perfect Diary Store
퍼펙트 다이어리 Perfect Diary Store
링싱 본사 사무실 LINGXING Headquarters Office
퍼펙트 다이어리는 2016년 중국에서 시작된 메이크업 브랜드이다.
깔끔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보이며 메이크업 입문자들의 열렬한 지지를 토대로 성장 중이다.
온라인을 통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만들어 왔으며 최근에는 오프라인 매장을 열어 고객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다가서고 있다.
Betwin Space Design은 그 1호점을 설계했으며, 이제 광저우에서 다른 지역으로 매장이 확산 중이다.
퍼펙트 다이어리는 특이하게도 중성적인 콘셉트를 바탕으로 브랜딩 되었다.
광고 모델로 남자가 나오기도 하며, 여타 화장품 브랜드와 달리 메인 컬러로 모노톤을 사용하고 있다.
이는 특정한 누군가의 취향이 아닌, 빅 데이터를 기반으로 도출된 결과이다.
가장 직접적인 고객이 원하는 가장 즉각적인 이미지를 전달하고 있는 셈이다.
매장의 인테리어 또한 선호도 조사를 통해 뽑힌 키워드를 기반으로 진행되었다.
소비자의 니즈를 더욱 적확하게 반영하기 위한 새로운 방식이 적용된 것이다.
설문을 통해 뽑힌 키워드는
‘Minimalistic’, ‘Professional’, ‘Energetic’, ‘Virtual’, ‘Transparent’, ‘Boundless’였다.
이를 주제로 디자인을 전개하기에 가장 적합한 소재는 콘크리트였다.
따라서 매장의 벽체 한 면은 온통 콘크리트 매스로만 구성되는 과감성을 보이기도 하는데, 이러한 간결함은 도시적이고 세련된 느낌을 부각해준다.
콘크리트 벽면에서는 빛이 새어 나오고 음영이 만들어지며 소재의 질감과 입체감을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Betwin Space Design은 단순한 평면과 조닝으로 공간을 구성하되, 재료의 매스감과 빛의 변화를 통해 핵심 키워드에 걸맞은 공간을 설계했다고 한다.
기존 화장품 매장처럼 화려하게 브랜드 정체성을 드러내기보다는 미니멀하고 중성적인 톤앤매너를 연출한 뒤 그 안에 제품을 놓음으로써 부담 없이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다양한 변화에 반응해야 하는 메이크업 시장에서 강요하지 않는 이미지, 유행에 치우치지 않는 디자인으로 오래도록 접근 가능한 공간을 만들기 위함이었다.
단순한 형태로 이루어진 공간을 지루하지 않게 만들어주는 요소는 바로 빛이다.
퍼펙트 다이어리 스토어는 빛의 양과 방향에 따라 폭넓은 스펙트럼을 만들어 내도록 표현되었다.
벽면과 미디어에서 나오는 빛이 반사됨으로써 천장의 컬러가 계속해서 바뀌며 공간 전체가 함께 풍성해지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의 이미지는 퍼펙트 다이어리가 젊은 세대들에게 던지는 화두와도 같다.
퍼펙트 다이어리 스토어의 콘셉트는 ‘Unlimited Beauty’이다.
타인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스스로를 한계에 가두지 않으며 무한한 가능성을 모색할 때 비로소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견할 것이라는 퍼펙트 다이어리의 메시지이다.
[INTERIORS CHINA SHOP]
Issue No.395, Aug 2019
설계 Betwin Space Design / 오환우, 김정곤 (02)6402-9665 www.betwin.kr
설계팀 Betwin Space Design / 오채선, 이수인
시공 Summit Interior Consultants LTD.
위치 Grandview Mall, Guangzhou Shi, Guangdong Sheng, China
면적 91㎡
바닥 테라조타일
벽체 콘크리트패널, 사틴글라스
천장 판도모, 서스미러
취재 정인호│사진 최용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