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너스 텍스타일 Philips Lighting Luminous Textile
루미너스 텍스타일 Philips Lighting Luminous Textile
공간에 생동감을 불어넣는 특별한 LED 조명이 있다.
섬유 패널과 멀티 컬러 LED가 결합한 ‘필립스라이팅의 루미너스 텍스타일’이다.
이 제품은 단순한 조명효과를 뛰어넘어 다채로운 색상으로 동적인 콘텐츠를 구현한다.
필립스라이팅의 뛰어난 LED 기술과 크바드랏 소프트 셀(Kvadrat Soft Cells)의 우수한 섬유제조 기술이 만났기에 가능한 드라마틱한 효과다.
크바드랏은 덴마크의 대표적인 하이엔드 텍스타일 브랜드로, 소프트 셀은 흡음 제어로 특허를 받은 패널이다.
텍스타일의 부드러움과 미학적인 산광의 조합은 기술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심미적인 조명을 탄생시켰다.
루미너스 텍스타일은 직선과 곡선, 천장과 벽면 등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다양한 크기로 제작할 수 있으며 여러 각도로 설치할 수도 있다.
사무실, 의료시설, 호텔 등 장소의 분위기에 따라 어디에든 적절하게 적용할 수 있다.
업무공간에서는 집중력과 생산성을 향상시켜주며, 쇼룸에서는 차별적인 개성을 드러내며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할 수 있다.
의료시설의 차가운 이미지를 없애주며 환자는 물론 근로자에게도 편안함을 제공한다.
바와 클럽에서는 화려하고 풍성한 색채의 디스코 콘텐츠를 구현할 수도 있다.
루미너스 텍스타일은 원하는 대로 빛과 컬러, 콘텐츠를 자유자재로 조절하여 공간에
활력을 줄 수 있으며 주변의 소음을 낮춰주는 기능까지 갖춘, 그야말로 스마트한 제품이다.
루미너스 텍스타일은 어떠한 곳에도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한다.
두께는 약 129㎜로, 표준 사이즈는 크게 3가지(1200㎜×720㎜, 1200㎜×2160㎜, 1200㎜×2520㎜)가 있으며 공간에 따라 변경 가능하다.
벽과 천장에 부착하는 고정형과 매입형, 천장과 연결된 서스펜션형으로 설치할 수 있다.
임의로 방향을 설정해 3D 형태로도 설치할 수 있어 입체감을 더한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브래킷과 마그넷을 이용해 벽이나 천장에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외부 컨트롤러를 다루는 복잡함을 줄이고자 제품 뒷면에 내장형 전원 공급기를 탑재시켰다.
설치를 마친 뒤 내장형 전원 공급기에 마련된 이더넷(Ethernet) 포트를 연결하면 동기화 및 제어가 가능하다.
네트워크 통합관리를 위한 라우터는 패널 뒷면에 부착하여 마감 역시 깔끔하다.
루미너스 텍스타일은 스마트폰, 랩톱, 태블릿 등과 같이 패널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기기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다.
콘텐츠 매니저 소프트웨어로 맞춤형 콘텐츠를 간편하게 생성하고 편집 및 업로드할 수 있다.
유리, 콘크리트, 스틸과 같은 딱딱한 소재와는 달리, 패널에 사용된 크바드랏 소프트 셀의 텍스타일은 소리를 흡수하고 주변 소리의 울림을 부드럽게 한다.
일본 욕실 브랜드 토토(TOTO)는 나리타국제공항에서 신선한 프로젝트를 선보였다.
화장실 외벽에 루미너스 텍스타일을 설치하고, 미리 녹화했던 영상을 패널에 재생했다.
사람들이 춤을 추고 스케이트를 타고 청소를 하는 등의 장면은 화장실 내부의 사람이 보이는 것과 같은 효과가 있었고, 공항 이용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