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전 지양 콘셉트스토어 Geijoeng Concept Store
선전 지양 콘셉트스토어 Geijoeng Concept Store
부아쟁 오르가니크 식당 라운지 Voisin Organique
지양은 미니멀리즘, 여성, 독립, 자유를 키워드로 의복을 해석해나가는 중국의 여성 의류 브랜드다.
불필요한 요소를 배제하는 미니멀리즘의 성격을 토대로 현대적인 디자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선전에 새롭게 문을 연 지양 콘셉트스토어에서도 그들 브랜드의 가치관을 엿볼 수 있다.
설계를 맡은 Studio10은 빛의 투과와 굴절, 반사에 대한 탐구를 기반으로 공간을 기획했다.
반투명 아크릴 소재와 유리블록을 사용한 내부 공간은 거울처럼 형상이 반영되기도 하고 너머의 움직임을 흐릿하게 투영하기도 하며, 공간에 동적인 시각 효과를 만들어낸다.
입구 바닥과 쇼윈도에는 유리벽돌을 사용해 독특한 공간을 구성했다.
매장으로 이어지는 통로에 깔린 유리벽돌은 투명한 색상으로, 쇼윈도 바닥을 이루는 유리벽돌은 푸른빛을 띤 색상으로
구분 지어 두 공간을 색감적으로 분리했고, 쇼윈도로 이어지는 경계 부분은 바닥을 살짝 높여 계단 형태로 디자인했다.
왼편으로는 전면 거울을 배치해 대치된 공간이 양옆으로 펼쳐지는 착시효과를 연출했다.
매장과 쇼윈도 사이에는 파티션 역할을 하는 유리벽돌 담장을 제작했다.
담장을 지나 매장 안으로 들어서면 녹색을 콘셉트로 구성된 인테리어가 눈에 띈다.
그레이-그린 테라초로 이루어진 바닥타일은 크고 어두운 녹색과 연회색의 대리석 골재가 박힌 모양으로 제작되었다.
그 위로 배치된 피팅룸은 아크릴 튜브로 둘러싸여 마치 작은 무대 같은 모습으로 공간 중앙에 위치한다.
피팅룸 내부에는 Kvadrat/Raf Simons의 녹색 벨루어 커튼이 걸려 있다.
프라이버시를 보장해 줄 뿐 아니라, 커튼이 열리면 피팅룸의 내외부가 흐릿하게 비쳐 극적인 효과를 연출한다.
모든 행어 시스템은 반투명 아크릴 막대로 제작되었다.
기능에 따라 크기에 변화를 준 녹색 대리석에 고정된 형태로,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고 적용성이 뛰어나다.
매장 내에 위치한 카운터테이블 또한 바깥에 사용되었던 유리벽돌로 맞춤 제작되었다.
가로 방향으로 쌓인 쇼윈도의 벽체와는 다르게 카운터테이블은 벽돌이 세로 방향으로 쌓인 형태다.
배열의 형태에 차별을 주어 시각적 재미를 첨가한 점이 인상적이다.
매장 안에서 이루어지는 빛의 반사와 굴절은 브랜드가 지향하는 자유분방한 성향을 표현한다.
유리벽돌의 질감과 묵직한 녹색 대리석의 마블링 또한 규칙적이지 않은 자유로운 형태를 지니고 있다.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가지는 푸른빛은 미니멀리즘의 정적인 무드를 나타낸다.
이러한 여러 질감과 요소가 모인 공간 안에 최소의 표현으로 최대의 미감을 추구한 의류들이 진열되어 있다.
이들 조화는 서로에게 시너지효과를 주며 하나의 브랜드를 완성한다.
Geijoeng, a women’s fashion brand of China which interprets the clothing with key words of feminity, independence and freedom, develops modern designs based on minimalism.
Geijoeng Concept Store opened newly in Shenzhen also shows its brand’s value.
Studio10 designed the space based on the exploration about the transmission, refraction and reflection of light.
Interior space using translucent acrylic materials and glass bricks produces dynamic visual effects, while being reflected back like a mirror, sometimes projecting the movement beyond vague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