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한 취쉐이란팅 리조트호텔

우한 취쉐이란팅 리조트호텔

우한 취쉐이란팅 리조트호텔

스포크 베버리지룸 카페 SPOKE BEVERAGE ROOM

‘휴가’는 공간적 측면에서의 일탈뿐 아니라 시간적 차원에서의 자유를 의미한다.

별빛을 바라보며 여행하고, 빙하와 대양, 예술과 역사 사이를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감각의 폭격 속에서가 아니라 인간과 자연, 과거와 미래 사이의 연결 속에서 고요한 행복과 에너지를 발견하는 것이다.

DJX Design은 이러한 관점을 수용해 우한 쿠쉐이란팅 리조트호텔을 디자인했다.

이 프로젝트는 ‘깊은 시간’이라는 지질학적 개념을 중심으로 수십억 년에 걸친 지구의 역사를 탐구한다.

보통 스칸디나비아의 빙하, 암석, 화산, 해저를 떠오르게 하는 이 개념은 미래로도 뻗어 나간다.

‘미래의 폐허’에 대한 상상은 동굴 속 무너진 바위, 손대지 않은 거친 질감, 신비하고 희미한 빛을 동반한다.

호텔 로비에서는 둘로 갈라진 비스듬한 ‘암벽’이 나타난다.

두 암벽은 서로 기대어 서비스 영역을 위한 쉼터를 만든다.

암벽에서 떨어진 파편들은 자연스럽게 쌓여 리셉션 데스크를 형성한다.

풍화된 산과 바위를 연상시키는 길고 굽은 벽은 웅장하고 수수한 모습으로 서 있다.

약 4층 높이의 이 회색 매스는 종교 공간의 신성함과 플라톤의 동굴 은유를 환기해, 고요하고 심오한 인상을 자아낸다.

은은한 매입등이 안에서 퍼져, 로비에서는 제임스 터렐의 빛과 그림자 예술품을 체험하는 듯한 분위기가 조성된다.

이 도시형 리조트호텔를 설계하면서 DJX Design은 기호의 변화에 주목했다.

과거 사람들은 주로 호화로운 경험과 감정의 이완을 위해 리조트호텔을 방문했지만, 현대인들은 평온함에서 힘을 얻는다.

DJX Design은 이에 착안해, 공간에 ‘사회적 행복’의 요소를 포함시켰다.

고객은 고요한 호텔에서 휴식과 교류,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스파 치료, 건강 활동, 친밀한 대화, 긴장을 푸는 순간, 여유로운 차 마시기, 향 체험 등의 경험은 객실과 스파 영역 설계에 통합된다.

디자인을 통해 재구성된 인공적 자연환경은 ‘깊은 시간’의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움과 동양 시학을 아우른다.

“Vacation” means not only escaping in terms of space but also freedom in terms of time.

It is reminiscent of images to journey while gazing at the starlight and freely wander among glaciers and oceans, art and history.

People on vacation discover serene happiness and lasting energy not in the overwhelming

sensory bombardment but in the connections between humans and nature, the past and the future.

Embracing this perspective, DJX Design completed the Wuhan Qushui-Lanting Resort Hotel.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