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베이징 본사 Tencent Beijing Headquarters

텐센트 베이징 본사 Tencent Beijing Headquarters

텐센트 베이징 본사 Tencent Beijing Headquarters

그녀의 기둥이 우리를 지킨다 Her Vertical Retains Us

베이징에 있는 텐센트의 새 본사는 수천 명의 직원을 수용할 수 있다.

OMA는 확장된 디지털 인력을 수용하기 위해서 높이 치솟는 형태를 추구하지 않았다.

그 대신 이례적으로 넓은 180×180m의 평면도에서 수평적으로 펼쳐지며, 7개 층 높이로 떠 있는 정사각 형태의 건물을 설계했다.

새로운 텐센트 본사는 작은 수직 도시로 고안되어 각각의 중심부를 가진 9개의 사분면으로 나뉘었기에 독립적으로 기능할 수 있다.

‘거리’를 가로지르는 망상 동선은 모든 중심부를 연결하는 동시에 위계성과 가독성을 나타낸다.

각 평면도는 작업, 교육, 놀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여러 종류의 공간을 가진 구역으로 나뉜다.

각 구역은 시각적으로 연결되며 전체 공간에서 진행되는 활동을 서로 인식할 수 있다.

그물처럼 엮인 길 바깥쪽은 모든 야외 활동을 위한 모자이크 녹지공간인데, 이는 둘러싸고 있는 사분면을 효율적으로 이어준다.

경내 중앙에는 삼각형의 프리즘들이 생성되어 다양성을 연출하고 일조, 환기, 자연을 실내로 유입하는 마당을 조성한다.

둘레에서는 바닥판이 공동 공간과 함께 일상적인 주변 고리를 형성하면서 아래쪽으로 내려간다.

사각 볼륨의 비활성을 상쇄하기 위해 건물 모퉁이를 절단하여 입구를 냈고, 맨 위층을 뒤로 물려서 넓은 야외 파노라마를 연출했다.

텐센트 본사는 단일 건물 내에 있는 도시로 볼 수 있다.

이에 따라 전형적이고 전통적인 사무실의 한계 내에서 가능하지도 않고 분산된 도시 환경에서 효과적이지도 않은 독특한 처리가 고려되었다.

한숨 돌리기와 놀라움의 순간을 통해, 무한해 보이는 사무실 풍경을 기리는 새로운 공간이 탄생한 것이다.

Tencent의 새로운 베이징 본사에는 수천 명의 직원이 근무하게 됩니다.

회사의 직원 수 증가에 직면하여 OMA는 높이를 통해 공간 요구를 맹목적으로 충족시키지 않고 높이가 7층에 불과하고

바닥 면적이 180에 달하는 정사각형 캔틸레버 볼륨을 설계했습니다. 미터 x 180미터, 이 규모도 매우 드뭅니다.

Tencent의 새로운 본사는 독립적으로 운영될 수 있는 9개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블록에는 전용 코어 튜브가 있습니다.

얽힌 “거리”는 전체 코어 튜브를 연결하는 동시에 각 블록의 계층 구조와 식별을 설정합니다.

각 층은 여러 개의 작은 공간으로 나누어져 사무실, 교육,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기능을 부여하며, 다양한 공간은 기능적 특성에 따라 설계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다양한 영역 간의 시각적 연결을 통해 건물 전체에서 일어나는 활동을 이해할 수 있으며

각 블록은 그 사이에 흩어져 있는 여러 개의 작은 조경 블록을 통해 연결되어 사용자가 다양한 야외 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