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원 센트럴 아파트 Fein 1 Central

파인원 센트럴 아파트 Fein 1 Central

파인원 센트럴 아파트 Fein 1 Central

오차마 ochama

텔아비브 남부,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낙후된 지역에 위치한 파인원 센트럴(Fein 1 Central)

아파트 단지는 기존 건물을 부분적으로 보존하면서 매우 시급한 주거 공간과 도로변 상업 공간을 공급한다.

파인원 센트럴은 2실 49세대, 3실 3세대, 4실 1세대 등 총 53세대로 구성된 중소형 아파트다.

이런 규모의 아파트라서 보금자리주택의 주 대상인 젊은 가족과 젊은 전문직 종사자들이 이 지역에 거주할 수 있다.

건물에는 기존 구조물에 있던 350m²의 공간을 합쳐서 매장 9개가 포함되어 있다.

새로운 설계는 소형 아파트에 교차 환기를 제공해야 한다는 요구에 따라 특징적인 텔아비브

건물 유형에서 벗어나 전형적인 박스 형태의 건물 안팎을 뒤집어, 두 가지 문제를 동시에 해결했다.

6,400m²의 6층 건물은 단지의 중심 영역으로 내부 중정을 도입하여, 하늘로 열린 넓은 공동 발코니를 조성했다.

이 단지는 공동주택 사업으로 개발된 만큼 초기부터 커뮤니티의 성격이 강했다.

거주자들의 통로이자 휴식공간 역할을 하는 넓은 발코니와 붉은 중정 영역과 같은 여유로운 공유공간을 특징으로 하여 강한 공동체 정신을 유지하고 있다.

이러한 만남과 모임 공간은 주민들의 커뮤니티 문화를 촉진하고 지속하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중정은 여름에 그늘을 제공하고 겨울에는 직사광선을 투과하여, 에너지 소비를 낮춤으로써 더 지속 가능한 생활에 기여하기도 한다.

황백색을 띠는 미니멀하고 대칭적인 건물 정면은 텔아비브 지역 건축의 전형이다.

실내외의 장난스러운 색상 대비는 공적 공간과 사적 공간의 구별을 강조한다.

뜨겁고 분주한 거리와는 달리 좀 더 사적이고 통풍이 잘되는 쉼터를 제공하는 중정에 강렬한 빨간색이 사용되었다.

유기적이고 유동적인 곡선 형태의 발코니는 엄격한 대칭을 이루는 외부 파사드와 대비되어, 거리와 쉼터를 명확히 구분한다.

아파트 단지는 매우 밀집되어 있고 주차 공간이 부족한 이 지역에서 개인 소유의 5층짜리 지하 주차장도 갖추고 있다.

보행자 친화적인 지역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차량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도 중요했다.

본 프로젝트는 급속한 지역 개발과 변화로 인해 쇠퇴하고 있는 텔아비브 남부 지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페인 1 중앙 아파트 건물”이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부지의 기존 건물을 적절하게 유지하면서 거리를 따라 필요한 주거와 상점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Fein 1 중앙 아파트 건물에는 2베드룸 49개, 3베드룸 3개, 4베드룸 1개를 포함하여 53개의 중소형 객실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주택 디자인은 저렴한 주택의 주요 대상인 젊은 가족과 전문직 종사자들이 부지가 위치한 동네에 머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주거 기능 외에도 아파트 건물에는 기존 건물의 남은 면적 350㎡를 포함해 9개의 상점이 있습니다.

교차 환기를 제공하는 작은 아파트의 설계 개요에 따라 HQ Architects는 텔아비브의 전형적인 건물 유형의 제약을

뛰어넘고 대신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형적인 상자형 건물의 내부와 외부를 반전시키기로 결정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