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키키 쇼어라인 호텔 Shoreline Hotel Waikiki
와이키키 쇼어라인 호텔 Shoreline Hotel Waikiki
엘레강스 레지던스 An elegant residence purifying your mind
와이키키 중심부에 위치한 부티크 호텔 와이키키 쇼어라인 호텔(Shoreline Hotel Waikiki)은 BHDM Design의 설계로 주요 영역을 개조하였다.
투숙객과 지역민을 위한 새로운 호텔 프로그램과 더불어, 로비에 있는 높이 약 8m의 흰색 예술작품
‘jungle wall(밀림 벽체)’, 주문 제작 가구, 벽화가 더해지고 개조된 옥상 풀을 비롯하여 135개 객실을 컬러풀하게 조성한 것이 특징이다.
Army of Moon People이 콘셉트를 잡았고 BHDM Design이 설계한 쇼어라인 호텔의 주제 ‘Nature Meets Neon(자연과 네온이 만나다)’는
현대적인 반전과 함께 하와이의 극적인 풍경과 일몰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완벽한 숙박과 경험을 위해서 하와이만의 영감,
밝은 컬러팔레트, 현대적 형태가 조화되도록 디자인을 통해서 색상과 패턴을 과감하게 혼합하였다.
새로운 로비를 장식하는, 흰색 스티렌으로 맞춤 제작된 잎 설치작품 Monstera가 낮의 시원함과 신선함에서 네온 빛에 의한 밤의 다채로움으로 바뀔 때, 여기에 색이 달라지는 조명이 더해진다.
개조된 호텔은 도착하는 순간부터 고객들에게 경험에 참여하게 한다.
고객들은 ‘알로하(aloha)’라는 네온사인 아래에 위치한 로비 접수대에서 체크인하기 전에 캘리포니아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 디제이 네프(DJ Neff)가 염색한 컬러풀한 시그니처 벽체를 만나게 된다.
새로 조성된 이 영역은 아카시아 목재 칵테일 테이블, 길이 4m가 넘는 소파, 현대적인 옐로 윙백 의자, 블루 메탈로
만든 소형 테이블을 비롯하여 열대의 ‘jungle walls’, 종이로 만든 하와이 토종 새가 들어 있는 새장 모양의 등나무 조명,
과감한 색상과 천연자재를 결합한 기하학적 형태의 가구 등을 특징으로 한다. 이 모든 것들은 하와이의 자연미와 문화에서 영감을 얻었다.
“쇼어라인 호텔의 디자인 목표는 밀레니얼 세대의 여행자에게 컬러풀하고 독특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영구불변하는 일몰’의 모든
색상에 하와이의 식물군과 야생생물의 자연미를 결합한 ‘Nature Meets Neon’ 콘셉트는 도처에서 볼 수 있다.
우리는 쇼어라인 호텔에 방문했던 기억을 공유하는 고객과 커뮤니티를 위해서 신나는 여행의 배경이 되도록 공간을 설계했다.”
고 BHDM Design의 대표 댄 마자리니(Dan Mazzarini)는 말한다.
이 호텔은 색상, 예술작품, 원작들과 더불어 전체적으로 활기차고 한가롭고 평온한 지역적 영향을 자랑으로 삼는다.
형광을 발하는 역동적 복도, 다양한 색상의 바닥, 열대풍의 벽지는 장식된 객실로 이어진다. 각 객실은 ‘YOU ARE HERE(당신은 여기에 있습니다)’라는 글자와 함께
침대 머리맡에 걸린 하와이 지형도, 맞춤 제작 카펫, 침구, 커튼, 가구로 새롭게 꾸며졌다.
옥상의 풀 데크에서는 디제이 네프가 그린 독특한 네온 벽화, 도시 전체와 와이키키 해변의 전경을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풀 영역을 위한 선명한 무드 조명을 볼 수 있다.
“쇼어라인을 위해서 만든 예술작품은 다양한 식물들의 다채로운 구성과 풀 옆에 세워진 벽화에서 자라나는 그들만의 독특한 형태를 상징하는 성장이라는 아이디어에서 영감을 받았다.
나는 밝은 색들로 작업하기를 즐기는데, 이번 호텔의 신선한 디자인 스타일은 내게 하와이의 아름다운 식물군에 대한
독특한 관점을 연출하는 재미있는 네온 팔레트를 실험할 기회를 주었다.”고 아티스트 디제이 네프는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