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파빌리온 Mobile Pavilion

이동식 파빌리온 Mobile Pavilion

이동식 파빌리온 Mobile Pavilion

성 구세주교회 라스춤베라스 커뮤니티센터

이동식 파빌리온(Mobile Pavilion)은 지역 공동체와 도시 공간들을 활성화하고 후원하기 위한 EU 펀드프로그램인

House of Europe이 계획한 공공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솔루션을 통해 우크라이나와 EU, 영국 간의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교류를 촉진한다.

건축 회사 SETS STUDIO와 PROTOTYPE이 공동 구상한 이 파빌리온은 완전히 이동이 가능한 상태로

각 도시의 독특한 맥락과 목적에 완벽하게 통합되는 다재다능하고 융통성 있는 해결책을 제공한다.

파빌리온 이면의 건축 개념은 ‘대화를 위한 플랫폼 조성’에 뿌리를 두고 있다.

건축가들이 파빌리온의 최종 위치를 알지 못한 채 작업한 결과, 상황에 구애받지 않는 건축 프로젝트가 탄생했다.

이동식 파빌리온 중심에는 역동성이 뛰어나고 공공 공간의 역할을 하는 독특한 디자인의 두 원형극장이 있다.

이 원형극장들은 다양한 구성으로 배치되어, 도시 공공 영역을 확장한다.

내부 공간과 일반적인 라이브러리를 갖춘 각 원형극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쉽게 주최할 수 있어, 유연성과 포괄성을 띤다.

건축가들은 지속가능성을 목표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우선 선택했다.

비계 시스템과 FRP 격자 패널을 비롯한 산업용 모듈식 구성요소는 구조적 무결성을 보장할 뿐 아니라 프로젝트에 사용 후에도 재사용을 가능하게 한다.

이 파빌리온은 건축적으로 도시 환경과 의도적인 대조를 이루어, 공공 행사에 활기를 불어넣고 도시 공간을 활성화하는 시각적 초점 역할을 한다.

파빌리온의 단(壇) 구조는 방문객들이 자신의 경험을 만들어내는 놀이터와 흡사한, 다재다능한 적용방법을 제공한다.

원형극장 블록 아래에는 기능성을 갖춘 내부 공간들이 있다. 하나는 작업실과 사무실을 수용하고, 다른 하나는 도서관과 커피 영역을 갖추고 안내소 역할을 한다.

유리 미닫이문은 개방성을 조장해, 유동적 이동과 사용의 유연성을 가능하게 한다. 아연 도금된 금속 시트와 고무 바닥재의 사용은 내구성을 보장한다.

이동식 가구는 작업실과 강의실에 적합한 한편 도서관 영역에는 커피 영역, 수납, 이벤트 프로그램 게시판 등이 통합되어 있다.

이 영역에는 내구성이 뛰어난 자재로 만든 공공 가구와 가정용 가구가 혼합되어, 편안함과 탄력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많은 도시에서 설치되면서 빛을 발하는 이동식 파빌리온의 적응력은 공공 영역을 활성화하고 지역 사회 참여를 촉진한다.

이 파빌리온은 건축적 혁신의 증거로서 적응력, 의식 있는 재료 선택, 이동성 등을 특성으로 공공 영역을 풍요롭게 만든다.

파빌리온은 여러 도시를 순회하면서 각 위치에 미묘하게 영향을 미쳐, 물리적, 사회적 구조를 형성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